차량등록사업소, 「대포차 신고 전담창구」 설치 운영

[일요서울 | 안산 김용환 기자] 안산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이강원)는 27일 시민 피해와 안전을 위협하고 강력범죄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는 대포차를 근절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차량등록사업소 내에 '대포차 신고 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포차 소유자는 대개 사회적 약자로서 자동차세, 과태료 등이 전가돼 피해를 입고 있다.

또 교통사고시 기본적 배상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특히 소유의 익명성으로 뺑소니, 교통사고 조장 등 선의의 피해 우려가 상존함에 따라 대책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차량등록사업소는 '대포차 신고 전담창구' 현판을 설치하고 차량등록계장을 전담관으로 지정해 신고 접수 시 경찰관서와 공조 수사를 통해 적극 조치할 방침이다.
 
처리 절차는 신고하게 되면 운행정지명령 등록과 동시에 경찰청 및 전국 등록관청에 통보해 정보를 공유하고 적발시 번호판 영치와 자동차 압수 등 강력한 조치로 대포차를 처리하게 된다.
 
그동안 사업소는 강력 단속을 통해 416대에 대해 운행정지명령 했고 104대에 대해서는 번호판을 영치했으며 이중 98대를 압수해 대포차를 정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강원 차량등록사업소장은 '대포차 신고 전담창구' 운영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고 각종 범죄에 악용될 수 있는 대포차 근절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