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3월 27~31일 까지 5일간,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 참여 모집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건전하고 생산적인 텃밭활동 기회제공 및 농업․농촌의 이해증진을 위하여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은 친환경 재배를 기본으로 텃밭활동을 위한 공동체텃밭을 분양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기관(단체)별 텃밭분양면적은 59㎡내외로 하고 있다. 텃밭을 통해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는 경험뿐 아니라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소통, 지역공동체 의식, 수확물의 나눔활동 등 농업을 통한 사회적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농업의 생산 활동뿐만 아니라 건전한 사회활동으로서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상자텃밭보급사업, 중소가축 동물농장 시범, 초중학교 텃밭활동 활성화, 실버세대 텃밭정원프로그램, 학습능력향상 원예활동프로그램, 도시농업전문가교육, 마스터가드너교육, 도시농업기초교육, 어린이농부체험교실 등 다양한 도시농업사업을 인천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기관 및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참여기관(단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3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 운영 사진 1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 운영 사진 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