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드림스타트는 3월 29일, 하반기에 발행 예정인 드림스타트 소식지 Dream Sketch 제작에 참여할 주니어 기자단 아동을 대상으로 기본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現어린이동아일보에서 활동 중인 김보민 기자를 초빙해 2차로 나누어 실시하며, 29일 1차 교육은 ‘기자는 어떤 직업이며, 기사는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기자에게 필요한 자질, 좋은 기사는 무엇인지, 기사를 쓰는 데 필요한 요소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2차 교육은 다음 주인 4월 5일에 진행될 예정으로 ’기사의 종류와 기사쓰는 법’을 주제로 기사의 종류와 특징, 기사의 구성요소, 인터뷰 기사 쓰는 방법, 가상 인터뷰 기사 쓰기 등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드림스타트 소식지 제작에 참여할 주니어기자단 12명은 지난 3월 접수하여 선발된 고학년 아동으로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본격적으로 기사작성 및 인터뷰 등을 실시하게 된다. 

드림스타트 주니어 기자단에 참여한 아동 A는 “작년 기자단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고 그것을 글로 표현하는 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워서 또 다시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새로 참여한 아동 B는 “기자활동을 한다고 생각하니 벌써 긴장되고 떨리지만 자랑스러운 기자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기자단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탐구력, 창의적 표현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등 다양한 능력 향상뿐만이 아니라 자신감있는 학교생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