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비행장치 성능 검증 시범 공역 (출처 : 대구시)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최근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바로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분야이다.

이에 대구시는 스마트드론기술센터와 함께 2017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사업화까지 연계하고자 한다. 

현재 대구시는 드론산업 선도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드론산업의 선점과 지역 핵심거점 구축을 위해 스마트드론기술센터를 구축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안전·편의서비스용 드론 활동기술 기반 구축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 국토부 무인비행장치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을 통해 드론운행공역을 지정받아 산업분야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드론비행시 법적·제도적 규제사항을 발굴 및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가전용 드론비행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2017 스마트드론 아이디어 공모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5월 12일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5월 20일 발표평가를 통해 수상 내용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구시장상, 경북대학교총장상,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 원장상 각 1개, 스마트드론기술센터장상 2개로 총 5개 분야에 시상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