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활동에 관한 포부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일요서울ㅣ제천 조원희 기자] 충북 제천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 수립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자치기구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천 관내 중·고등학생, 다문화,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22명의 참여위원이 올 한해 제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은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22명의 참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내용 안내 및 자기소개와 향후 활동에 관한 포부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자신의 마음속과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는 훈련을 통해 다양한 시각과 지혜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 이번 참여위원 위촉을 계기로 함께 소통하면서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활동에 대한 기대의 말을 전했다.

이날 위촉된 22명의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은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모니터링을 시작으로 정기회의를 통한 시의 각종 지역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지역행사 및 기관 모니터링,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 밖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및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