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엄마 아빠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출처 : 부모교육 정보마당 홈페이지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아이의 성장에 있어 부모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부모들이 많다. 이에 대구시는 부모역할의 중요성과 부모교육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부모교육 정보마당을 개최한다. 

부모교육 정보마당은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국패션센터 옆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에 행사는 부모교육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것으로 '나는 엄마 아빠다'라는 슬로건으로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형식으로 개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개막식은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눠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는 대경대학교 학생들이 꾸미는 '일· 가정양립 문화 확산 플래시몹'과 퍼블릭하모니 중찬단의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공식행사는 권영진 시장을 비롯하여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주제영상상영, 가족문화정착 유공자에 대한 시상, 내빈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식후행사로는 부스 라운딩이 예정되어 있다.

행사 내용은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있어 무엇보다 부모역할이 중요한 만큼, 부모역할을 되짚어 보기위해 명사초청 특강, 자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양육에 필요한 정보 공유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부모교육 전문가 초청 명사 특강은 하루에 2차례씩 양일에 걸쳐 총 4회가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울려라! 가족 골든벨', '동상이몽 토크콘서트', '우리 엄빠 가요제'가 진행된다. 사전 참가신청은 부모교육 정보마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외 부대행사로는 음악동아리 공연인 '뮤직와이드'와 초청가수 공연 무대인 '사랑의 콘서트', 그리고 '한마음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된다.

양일간 상설으로 운영되는 주제관에는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과거·현재의 부모교육을 통해 좋은 부모의 역할 및 사례 등을 전시하고, 부모교육 정보·체험관에는 예비부모관, 영유아기부모관 등으로 구성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모교육 정보마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