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산청 양우석 기자]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박소제)은 17일 10시에 3층 대회의실 입구에 교육장님 및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최고의 덕목인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청렴포토존’설치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에 ‘청렴포토존’을 설치하게 된 배경에는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연수와 회의에 참석하는 학교장을 포함한 산청관내 모든 공직자들에게 ‘청렴포토존’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촬영하면서 청렴 의식 함양 및 남명 조식 선생님의 청렴 사상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청렴포토존’ 내용으로는 마음의 안과 밖을 잘 다스려 지극한 선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으로 마음의 안과 밖을 잘 다스리기 위해선 경과 의로써 해야 하며, 그렇게 되었을 때 지극히 도덕적으로 높은 경지에 도달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 남명 조식 선생님의 신명사도를 주된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박소제 교육장은 “이번에 설치한 청렴포토존을 통해 산청교육지원청 소속 모든 공직자들의 청렴도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산청교육지원청 '청렴햇살 아이좋아' 허정근 동아리 회장도 회원들에게 청렴포토존 설치 소식을 전하면서 공직자 청렴 문화 조성에 앞장 서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산청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달 24일에는 초·중학교의 '공사계약, 현장학습, 급식, 방과후, 운동부' 관련 부패취약분야 계약상대자 100여명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경남 양우석 기자  yangwosuk@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