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종농가, 한육우․낙농농가 및 조사료경영체 참여농가 등 200여명 참석

완산동 506번지 일원의 영천축산농협 조사료 전문단지에서 재배한 사료작물(이탈리안라이그라스) 수확 시연회를 개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재식)는 지난 16일 완산동 506번지 일원의 영천축산농협 조사료 전문단지에서 재배한 사료작물(이탈리안라이그라스) 수확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연회에는 경상북도 축산경영과 친환경축산담당을 비롯한 농협경북지역본부장과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조사료경영체, 경종농가, 축산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동계 사료작물을 기계 장비를 이용해 예취, 집초, 곤포, 랩핑 작업하는 공정을 시연했다.

이번 행사는 조사료 전문단지에서 생산한 사료작물의 성공적인 재배현황을 홍보함은 물론 국내산 조사료의 생산 소비 확대를 유도하고, 연중 안정적인 조사료 공급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정동채 영천축산농협장은 “이번 조사료 수확 시연회를 통해 유휴지 등에 대한 사료작물 재배가 확대되고 조사료 증산과 사료작물 이용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지속적인 조사료 생산 자급율 확대를 통해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