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 광장…

[일요서울 ㅣ 울산 노익희 기자] 제62회 현충일 추념 행사가 오는 6일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 광장에서 거행된다.

울산시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관·단체장, 국가유공자, 유가족, 일반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현충일 추념 행사’를 개최한다.

추념 행사는 울산시립무용단의 진혼무를 시작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김기현 울산시장의 추념사, 박남숙 전몰군경미망인회 사무국장의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이날 오전 10시 정각에 1분간 묵념사이렌이 울리므로 시민들은 민방공 대피사이렌 소리로 혼동하지 말고 경건한 마음으로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는 묵념을 올려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 주변에 숭고한 나라 사랑과 희생정신으로 6.25와 월남전에서 전공을 세운 울산 참전용사들을 기리며 이를 되새기기 위해 6.25 및 월남 참전 기념탑을 설치하고 무궁화동산에는 탱크, 펜텀기, 수륙양용차 등 6점의 무기를 전시하는 무기전시장도 갖추었다.

현재 호국관, 참전 기념탑, 무기전시장으로 조성된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을 1일 평균 150여 명이 방문, 참배하는 등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통의 공간과 안보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