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관리 T/F 구성 및 안전지킴이 활동으로 사고 예방에 만전 기해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는 지난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3개월 간 물놀이 관리지역 점검 및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근무반(T/F)을 편성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근무반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며, 총 5개소(양북1, 산내4)의 물놀이 관리지역의 순찰활동과 정보수집을 실시하고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사고예방과 사고 시 신속 대처에 나설 전망이다.
시는 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3개월 간 물놀이 관리지역 점검 및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근무반(T/F)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또 시는 지난 3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물놀이 안전지킴이 요원을 산내면 그린하우스와 내곡교, 청룡폭포, 양북면 대종천에 각각 배치하여 안전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환 안전재난과장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에 유급안전요원 배치와 비상근무반의 순찰을 통한 물놀이 취약지역 집중감시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스스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