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삼척 최돈왕 기자]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엑스포광장에서“2017 삼척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The행복삼척-희망의 복지허브화’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복지박람회 행사에는 33개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행사에 이어 아이스버킷챌린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스버킷챌린지와 나눔장터를 통한 후원마당을 운영하며, 원목공예체험 등을 통한 체험마당과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종류를 상세하게 홍보하는 홍보마당을 운영한다.
 
또 건강, 진로, 취업, 노후준비 등을 위한 상담마당과 초청공연과 복지 기관별로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먹거리마당, 도전!복지골든벨 OX퀴즈대결,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시화전 입상작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올해 우리시 전지역으로 확대․시행되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을 홍보하고,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