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위수탁협약 체결, 남구 주안 위치, 오는 7월 개관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는 사단법인 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지난 8일「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설립 준비단을 구성하여 장애인에 대한 학대를 예방하고 보다 확실하고 직접적인 장애인 권익 옹호를 위해 본격적인 업무개시를 위한 사전준비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서는 장애인복지법을 기반으로 장애인 인권상담이나 서비스연계의 소극적 지원뿐만 아니라 장애인학대 신고 접수, 현장 조사, 응급조치, 피해 장애인과 그 가족, 장애인학대 행위자에 대한 상담 및 사후 관리 등 피해 장애인에 대한 One-Stop 지원 절차를 추진한다. 피해를 입은 장애인에게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는 전담기관으로 인천시와 협조해 피해 장애인의 권익옹호를 강화해 나가게 된다.

김태미 장애인복지과장은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인천시와 세부사항 논의를 통하여 조직구성, 운영방안 등 행정적·재정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보건복지부 중앙장애인옹호기관과의 긴밀한 업무협력으로 인천시 장애인의 권리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행복하고 평등한 공감복지 도시로, 장애인 학대의 사각지대가 없는 인천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인천시 남구 주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6월 내에 사무실 공간 구성, 인력 공개채용, 시스템 구축 등을 실시하여 7월 중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