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전남 조광태 기자] 전라남도 교육지원청 소식 
# 보성교육지원청  = Feeling Up! Stress Off!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도환)은 관내 초ㆍ중ㆍ고 관리자 36명을 대상으로 6월 13일 ~ 14일 1박 2일동안 강진군 일원에서 감성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감성여행 프로그램은 훈훈한 농촌의 정서와 감성 체험을 통해 학교 관리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를 찾는 힐링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 영암교육지원청 = 우리끼리가 아닌 우리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6월 14일(수) 영암교육지원청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원,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 연합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다양한 놀이와 신체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단합을 도모하고, 우리끼리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가운데 장애우지만 힘차고 당당한 모습으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 고흥교육지원청 = 상상하는대로... 고흥교육 톡(Talk) 쏘아 올려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14일 교육청 Wee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교직원, 학생,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상으로 고흥교육의 희망을 쏘다’라는 주제로 ‘고흥교육 상상Talk-Show’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으로 달라진 교육환경에 걸맞는 고흥 교육정책 아이디어와 사업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흥 지역민이면 누구나 상상하고 있는 것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게 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고흥지역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에 강한 인상을 받았다”며 “상상Talk-Show와 같은 기회를 통해 참신한 교육아이디어를 수렴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함께 반영되는 특색 사례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화순교육지원청 =안전체험학습 위기탈출, 안전 Dream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14일,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전북 119 안전체험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교사 80여명과 함께 과정별 테마안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먼저 유·초등 과정은 키즈월드와 재난월드에서 각각 지진체험, 화재대피체험과 교통, 태풍 등의 재난대피 방법을, 중·고등학교 과정은 스릴월드에서 고공횡단체험, 피난기구체험 등 재난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위기에서 자신과 이웃의 생명을 지켜내는 방법을 체험했다.
 
특히 이날 안전체험학습에는 퇴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인우회’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 목포교육지원청  = “인문학에서 새로운 교육의 지혜를 찾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1일부터 5일간(6. 1.~6. 23.) 총 5회에 걸쳐 초등교원 42명을 대상으로 맞춤형「인문학& 교육」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인문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고 인간 삶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학문인 인문학을 교육과 수업에 어떻게 접목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순천교육지원청 = 茶山, 청백리의 발자취를 따라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지난 6월 13일 강진다산수련원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순천교육지원청 팀장을 대상으로 『2017. 지방공무원 청렴체험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산수련원 김유석 강사의 “다산의 가르침, 배사향공의 정신”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청렴은 올곧은 자존감과 같은 의미라고 강조하며 공직사회의 청렴의식을 일깨우며, 선연들의 청백리 삶을 기린 유적지 탐방과 다도체험을 통해 지친 마음을 정화시키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을 배움으로써 신뢰받는 학교행정을 다짐하는 뜻깊은 체험형 연수를 실시 했다.
 
 
# 나주교육지원청 = 나주 공공도서관,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종범)은 지난 13일(화) 제7회 독서골든벨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나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나주 관내 23개 초등학교 101명이 참여하였으며‘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예술, 우리말, 역사 분야에서 선정된 도서 3권을 읽고 골든벨을 향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골든벨을 울린 지수민(나주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장원으로 결정되는 순간 감격의 눈물을 흘려 보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으며, 전라남도교육감상을 비롯하여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나주공공도서관장상 등 총 9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7회째 운영되고 있는 나주공공도서관 독서골든벨 대회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다함께 즐기고 하나가 되는 대표적인 독서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주공공도서관 이종범 관장은“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미래 인재에게 요구되는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생활을 꾸준히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