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도 기본추진계획 검토 및 선정방법 등 의결

[일요서울 | 파주 강동기 기자] 파주시는 올해 13회를 맞는 파주개성인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15일 파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조재열 김포파주인삼농협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 시의원, 농협, 농업인, 유관기관 등 분야별 대표자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 파주개성인삼축제 기본계획과 분야별 대행업체 선정 등 축제의 전반적인 계획을 발표하고 각 추진위원 간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올해 파주개성인삼축제는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가는 ‘파주인삼이 개성인삼입니다!’의 주제로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임진각광장 및 평화누리 일원에서 개최되며 파주개성인삼 판매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삼 음식거리, 인삼체험마당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농산물(가공품) 판매자 및 대행업체(행사물품, 인쇄물 제작, 광고물 제작) 선정 등 관련 공고는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15일간 모집할 예정이다. 

조재열 축제추진위원장은 “13회를 맞는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해 많은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고 있으며 질 좋은 인삼 판매를 위해 생산단계부터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