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동희 기자] 빙그레 요플레는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 받으며 발효유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기로 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빙그레에 따르면 지난해 빙그레 요플레는 약 1400억 원 어치, 총 3억6000만 개, 하루 평균 98만 개가 팔렸다. 1983년 출시된 요플레는 88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대중의 인기를 얻게 됐다. 이후 많은 유업체들이 제품을 출시하고 경쟁에 가세했지만 빙그레 요플레는 약 30여 년간 국내 떠먹는 요거트 시장 1위를 지켜왔다. 

이러한 장수 브랜드인 빙그레 요플레가 최근 ‘Healthy, Fast, Premium’이라는 키워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우선 빙그레 요플레는 미래형 발효유로 미국에서 급성장한 그릭 요거트에 주목해 2014년 9월 리얼 그릭 요거트 ‘요플레 요파’를 출시했다.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에서 전통적으로 즐겨 먹는 요거트로 일반 요거트 대비 약 3배의 우유로 발효한 후 짜내는 작업을 통해 유청을 분리해 내는데, 이 과정에서 유청 속 당과 나트륨이 함께 빠져 나가 저당, 저염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된다.
 
최근 소비 트렌드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국내 주요 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개발한 take-out 요거트, ‘오프룻’은 기존 180ml 제품에 더해 750ml 대용량 제품을 시장에 내놨다.
 
편의성 뿐 아니라 가성비도 고려했다. ‘오프룻’은 컵 안에 과육과 요거트를 담은 버블티 스타일의 요거트이다. 간편하게 휴대 및 취식이 가능하며, 큼지막한 과육으로 식감을 살리고, 굵직한 빨대를 이용해 빨아먹는 재미를 더해 먹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컵타입 요거트 판매 1위인 오프룻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대용량까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출시 이후 약 200억 원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요플레 ‘포미’ 역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뛰어난 맛 뿐만이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을 지향했다. 빙그레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 Yo Flex 유산균이 제품 한 컵당 500억 마리 함유돼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 트렌드 키워드는 ’Healthy’, ‘Fast’, ‘Premium’으로 요약할 수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발효유 빙그레 요플레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인 혁신를 시도해 국내 떠먹는 발효유 시장 1위 요플레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빙그레는 요플레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이세영을 선정했다. 선정 이유에 대해 빙그레 관계자는 “이세영씨의 상큼발랄한 이미지가 이번 광고의 메인 카피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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