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월 책과 함께 만나다!

[일요서울 | 시흥 김용환 기자] 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조정래)은 6월 ‘선대인 작가와의 만남’에 이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을 주제로 한국의 국제개발 NGO단체인 푸른아시아 ‘오기출’ 사무총장을 초청하여 7월 13일 저녁7시,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책과 함께 만나다!’ 특별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국제 NGO활동가가 들려주는 미세먼지와 기후위기 시대의 해법’이란 주제로 최근까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다가, 너무 일찍 찾아온 더위와 가뭄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때 아닌 곤혹을 치르는 우리에게 앞으로 기후변화‧미세먼지에 대처할 올바른 방법 및 태도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강연을 맡은 푸른아시아 오기출 사무총장은 미세먼지를 비롯한 기후변화의 원인과 해법을 풀어낸「한 그루 나무를 심으면 천 개의 복이 온다」를 저술하였고, 2000년부터 지금까지 16년간 몽골에서 기후변화 대응 사막화방지 조림활동을 하고 있다.
 
본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일(월)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매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도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해당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등 사회와 소통하고 깨어있는 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