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시민 감동, 품격 양주 만들기’를 주제를 가지고 시민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 감동양주’를 위해 시민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① 양주시 관광 및 축제 활성화 제안, ② 양주시 일자리 창출 · 청년 취업 활성화 제안, ③ 기업하기 좋은 환경 · 규제 개선 제안, ④ 미세먼지 저감 방안, ⑤ 저출산 고령화 대비 양주시 인구정책 제안, ⑥ 양주의 동서 균형발전을 위한 제안, ⑦ 기타 시민행복 증진 및 시정발전 향상 제안으로 7개 분야로 제안자가 직접 선택해서 제안할 수 있다. 

접수 된 제안은 1~3차 심사를 거쳐 9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시상계획에 따라 최고 200만 원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주시 시정발전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과,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국민제안(공모제안란)으로 접수하면 되고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양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 감동양주를 실현하기 위하여 21만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