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적 게임축제도시로 성장...세계 게임업계, 게임유저 관심 초집중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7월 30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글로벌 게임기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비주얼, 음향, 온라인 지원체계 등 최신 게임 환경에 맞게 재정비돼 8월 15일 정식 출시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이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출시된 블리자드의 역작 게임으로 한국 e스포츠 시대를 열었고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새로운 문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2004년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한 ‘스타크래프트 스카이 프로리그’는 당시 전국에서 10만명의 관중이 운집하여 e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신화를 쓴 주인공이기도 하다.

스타크래프트의 10만 관중 신화를 쓴 ‘부산 광안리’ 런칭 행사는 세계 게임업계와 게임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스타크래프트의 부활을 기원하는 팬들이 부산으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등 유명 게임 시리즈를 서비스하고 있는 세계적인 게임기업으로, 작년에는 18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초대형 신작 ‘오버워치’ 출시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열렸고, 서병수 시장이 9월 직접 본사를 방문하여 블리자드 게임관련 행사 부산유치 등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글로벌 게임기업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하여 부산 게임산업이 글로벌로 도약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글로벌 게임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지스타 개최도시를 넘어 세계적인 게임축제도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