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등 처리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가 2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6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2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 특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등을 심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먼저 김항대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통령 공약사항인 경주 신재생에너지 융복합타운 단지 조성이 반드시 실천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시의회 의원들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경주시사무의민간위탁촉진및관리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대한민국 경주시와 이란 이스파한시 간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 경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의(안), 경주시폐기물처리시설설치 및 주변지역지원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공동주택 관리업무 감사 조례안, 경주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경주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고도보존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관리계획(청소년수련시설 설치를 위한 용도지역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경주 황성주공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사업에 따른 정비계획의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제시의 건, 경주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원안가결했다.

한편 경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결됐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8월 2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8월 24일(목)부터 6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2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