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청>
[일요서울 ㅣ 광주 조광태 기자]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동구의 소식과 매력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전파할 SNS 서포터즈단 ‘with 동구’ 2기를 모집한다.
 
이번 ‘with 동구’ 2기는 연령별(청소년, 청년, 엄마·아빠, 중·장년, 어르신), 직능별(체육인, 장애인, 자원봉사자), 주제별(문화, 복지, 마을공동체)로 나눠 더욱 짜임새 있고 특화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15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활발히 이용하고 동구 구정에 관심이 많은 동구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SNS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내년 6월까지 동구의 주요사업, 각종행사, 명소, 미담사례 등 구정 전반에 대한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동구는 채택된 기사에 한해 소정의 원고료 지급 또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하고 SNS운영 및 마케팅 교육 실시, 각종 문화·예술 공연과 행사에 초청하는 등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SNS서포터즈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며 합격자는 11월 중 개별 통지한다. 
 
동구 관계자는 “동구의 여러 정책과 소식을 알리는 SNS서포터즈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