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 LG디스플레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김창연 본부장), 녹색어머니회원과 함께 옥계동 양포초등학교(교장 장명숙) 앞 횡단보도에서 아동보행 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사업을 시행했다.
 
옐로카펫은 보행자 안전 시설물로, 아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초등학교 횡단보도 진입부 및 벽면에 설치된 노란색의 아동 친화공간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은 올해 옐로카펫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5백만원을 후원했다. 

이날 참석한 LG디스플레이 신영철 상무는 “아이들에게 옐로카펫 설치를 통해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을 선물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아이들은 물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최선을 다해 실천하고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10월 LG디스플레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옐로카펫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고 오늘 행사에 참석한 구미시 설동주 건설도시국장은 “학교 앞 옐로카펫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부모가 자녀를 마음 놓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김창연 본부장), 녹색어머니회원과 함께 옥계동 양포초등학교(교장 장명숙) 앞 횡단보도에서 아동보행 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