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디자인 재능나눔사업 성과 공유 자리 마련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원은 지난 15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바이오센터 1층 이노카페에서 ‘2017년 디자인 재능나눔 참여대학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디자인 재능나눔에 참여하고 있는 경기대학교 등 9개 대학에 인증서 및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 참여대학 교수들과 함께 올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지원방향에 대한 논의의 자리도 함께 열렸다.

 ‘경기도 디자인 재능나눔사업’은 열악한 제품디자인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 및 사회적기업들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도내 디자인 대학 교수와 학생들로부터 재능을 기부 받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4년째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은 순수하게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기업들이 디자인 개발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무료로 받는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 참여 학생들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기업이 필요로하는 디자인 기술과 니즈를 파악하는 기회를 얻는 이점이 있다.

올해에는 ‘링커스(Linkus)’ 등 도내 40개사가 디자인 재능나눔을 통해 도움을 받았다.

이들 기업들은 참여대학의 교수와 학생들로부터 디자인 트렌드 및 개발방향 설정 컨설팅, 신규 디자인 및 기존 생산제품 리(Re)디자인, 포장디자인, BI 및 CI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받았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디자인 재능나눔사업은 기업에게는 디자인 개발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학생들은 실전에 필요한 경험을 미리 쌓는다는 점에서 산‧학이 상생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