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발전전략 추진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지난 19일 아트라움에서 지난 1년간 ‘경산발전전략’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전진을 다짐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산시 간부공무원과 각 전략 담담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미래먹거리산업 발굴과 새로운 미래 20년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전력 추진해 온 ‘경산발전 10대전략’에 대해 그간 애로사항과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이뤄졌다.
 
또한 각 전략별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전략과제를 구체화·체계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으며, 특히 선황경영연구소 조영근 소장의 ‘21C 미래사회트랜드를 선도하는 행정 패러다임’이라 주제로 특강이 이뤄졌다.

경산발전 10대전략은 희망산업 5대 전략(▲4차 산업 선도도시 ▲청색기술 중심도시 ▲美-뷰티 도시 ▲휴먼의료도시 ▲청년희망도시)과 희망정책 5대 전략(▲착한나눔도시 ▲행복건강도시 ▲창의문화도시 ▲중소기업 경제특별시 ▲스마트 농업도시) 투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초부터 신규과제 발굴 및 보고회 개최 등으로 전략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왔으며 추진협의체의 운영으로 사업을 구체화하는 등 체계적인 틀을 갖춰 왔다.
 
그 결과 2018년 재정규모가 2017년도 대비 1천152억원이 증가한 9천270억원 에 이르렀고, 특히 2018년 국·도비 2천997억원을 확보하는 등 명실상부한 경북 3대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2018년에도 지속발전을 할 수 있도록 선도사업 실행 및 전략사업 국책사업화에 공무원 모두가 협력체계를 강화해 희망과 가능성이 가득한 경산을 만드는데 뜻을 같이 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올 한해 청렴도 평가 전국 1위, 한국지방자치 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등 눈부신 성장과 성과를 이뤄낸 것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새로운 변화에 준비하는 27만 시민 모두의 노력과 열정이 있어서 가능했다”고 격려하며, “이번 워크숍으로 소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우리시가 한단계 더 도약하며 미래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9일 아트라움에서 지난 1년간 경산발전전략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전진을 다짐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