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피소 잠자리 보장과 신속한 피해 대책 마련에 앞장설 것”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은 오늘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 현장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

11일 지진 피해 현장은 방문한 김 의원은 흥해체육관에 대피한 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 “새벽에 발생한 지진으로 얼마나 놀라셨을까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왔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너무도 의연하고 성숙하게 대응하고 계셔서 존경스럽고 숙연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들께서 흥해체육관에 텐트와 이불이 부족하고, 저녁에는 난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춥다는 애로사항을 전해주셨다. 잠자리에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피해상황을 신속히 접수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

포항 흥해체육관 앞에 차려진 합동상황본부를 찾은 김 의원은 “포항시민들에게 정확한 상황을 알려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하며 “재난문자가 늦게 발송된 원인을 찾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난 알림문자를 제시간에 알리는 것 못지않게, 평소 안내, 훈련 등을 통해 지진 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 또는 후속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우왕좌왕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현장을 떠나면서 “현장은 전문가들이 지휘하도록 맡기고, 필요한 지원이 있으면 언제든지 포항을 찾도록 하겠다. 작년 11월 15일에 발생한 지진 피해의 상처가 아직 아물기도 전에 또다시 포항에 지진이 발생해 가슴이 아프다. 다행히도 시민들의 성숙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포항시민들이 하루 빨리 아픔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국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방안들을 강구하고, 당 지도부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은 오늘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 현장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