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완주 고봉석 기자] 박성일 완주군수가 관내 안전관리 시설물 현정점검에 직접 나섰다.

완주군은 지난달 5일부터 ‘2018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라 관내 안전관리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가운데 박성일 군수가 재해위험 저수지 ‘운지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이날 박 군수는 재해위험이 있는 ‘운지제’를 방문해 민관합동점검반 및 담당부서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재난위험시설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했다.

‘운지제’는 제당 점토 유출 및 여수토 콘크리트 균열로 누수가 발생해 재난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물이다.

박 군수는 누수 원인 및 보수·보강 대책을 보고 받고, 현장을 둘러보며 재해위험 해소를 위한 조속한 조치를 지시했다.

완주군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동안 800여개의 안전점검 대상시설에 대해 시설 소유자 또는 관리자의 자체점검 및 민간전문가등이 참여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재난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사용제한 등 안전조치 및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박성일 군수는 “국가안전대진단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되는 만큼 형식적이지 않고 실질적인 점검을 실시해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완주군을 만들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