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가 서 있다.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배현진 전 MBC 앵커 등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영입한 인사들에 대해 “좌파 진영의 흠집내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비난했다.

홍지만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배 전 아나운서가 영입 환영식에서 밝힌 ‘창고 대기’ 발언에 MBC 부국장까지 나서 ‘창고가 아니었다’며 발언 진위를 왜곡하고 ‘가짜 뉴스’라며 영입인사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며 “실제로 배 전 아나운서가 근무했던 곳은 ‘조명 UPS실’로 각종 자재와 조명들이 쌓여 있었고, 종이로 ‘보도본부’로 붙여놓은 창고임이 확인됐다”고 밝했다.
 
홍 대변인은 “아무리 권력의 편에 서면 사슴이 말로 보인다지만, 종이로 사무실이라 써서 붙이고, 책상을 놓아주었으니 사무실이었다는 논리는 현대판 ‘지록위마’가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따졌다.
 
그는 “한국당의 영입인사에 대한 인신공격과 흠집내기는 이들로부터 시작될 새로운 정치 변화가 그만큼 두렵고 그동안의 자신들의 행태가 잘못되었다는 반증일 뿐”이라며 “그럴수록 한국당은 6.13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에서 더욱 맑고 공정하게 공천해 ‘아닌 것은 아니다’라고 용기 있게 말할 수 있는 후보자를 내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9일 한국당에 입당한 배 전 앵커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맡았던 ‘MBC 뉴스데스크’에서 하루아침에 하차당하고 조명창고에서 대기 발령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13일 박성제 MBC취재 센터장(보도국 부국장)은 이날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배 전 앵커가) 조명창고에서 근무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며 “그건 MBC 출입기자들이 다 아는 부분”이라고 부인했다.

대기발령됐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배 전 앵커는 징계를 받은 것도 아니고, 회사가 배 전 앵커에 어떤 업무를 줘야 할지 고민하는 상태였다”며 “‘하루아침에하차당했다’ 라는 표현으로 탄압이라고 하는 게 조금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