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지난 9일 자진 출석에 이어 19일 검찰에 출석한다.
 
안 전 지사는 최근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을 통해 두 차례 성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안 전 지사가 19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된다고 18일 전했다.
 
지난 9일 안 전 지사는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검 청사에 한 차례 자진 출석한 전례가 있다.
 
당시 검찰은 안 전 지사 측과 출석 날짜를 사전에 조율하진 않았지만 피고소인 신분으로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안 지사는 9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귀가 조치 됐다.
 
검찰은 추가 고소 내용과 압수물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혐의 입증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당시 안 전지사는 급작스럽게 출석해 수사가 한정적으로 이뤄질 수밖에 없었다.
 
또한 지난 14일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더연)' 직원 A씨가 안 전 지사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검찰은 앞서 고소한 정무비서 김지은(33)씨 사건과 관련해서도 참고인 조사와 여러 압수물 분석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검찰은 안 전 지사의 전직 수행비서 등 출장에 동행했던 관계자들에 이어 충남도청 비서실 관계자 등을 불러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부는 지난 13일 정황 증거 확보 차원에서 충남도청 도지사 집무실과 관사, 경기 광주시에 있는 안 전 지사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폐쇄회로(CC)TV와 컴퓨터 기록물, 각종 서류 등을 확보한 데 이어 전날 도지사 집무실을 추가 압수수색을 행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