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언론, 홍보매체들과 적극적 협조체제 구축, 크루즈 유치 중요성 공격적 홍보 '한 몫'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인천관광공사 해외마케팅팀과 기획홍보팀이 해외 크루즈선사들에 대한 실리적 홍보마케팅으로인천의 이미지 조성을 극대화하면서 지역발전에 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24일 인천항에 입항하는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오베이션 오브 더 시즈) 의 환영식을 위한 로얄캐리비안 한국총판과 함께 대외 언론, 홍보매체들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세계적 크루즈 입항에 따른 지역발전과 유치 중요성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입항한 미국 크루즈 선사인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Royal Caribbean Cruise) 소속 167,800톤급 오베이션 오브 더 시즈(Ovation of the Seas)호는 인천항에 입항하는 가장 큰 크루즈 선박으로, 승객 및 승무원 5,800여 명을 태우고 24일 오전 8시에 인천 남항에 위치한 임시 크루즈 부두로 입항했다.
 
      공사는 크루즈 관광객 및 승무원을 위해 국악공연 및 한복체험을 마련하고, 개항장, 송도 등 인천의 관광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움직이는 이동안내소’ 운영 및 홍보부스 내 인천시티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환영행사를 가졌다
 
입항한 ‘오베이션’ 호의 탑승객은 호주, 싱가포르, 미국, 남아공, 영국, 독일 등의 국적이 대부분으로 인천관광공사와 인천항만공사가 공동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인천의 대표 관광지인 송도국제도시를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을 즐겼다.
 
공사 관계자는 “이전 기항지였던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경험하지 못한 환대를 받았다며 감사함을 전한 크루즈 관광객들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크루즈 입항 환영행사를 통해 인천의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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