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관광활성화 나서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는 5월 봄 여행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관광객 유입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3일 시에 따르면 5월부터 매주 금요일 대구에서 출발해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공원, 포항 운하관, 죽도시장 등 포항시 주요관광지를 여행하는 포항 관광 바다열차 투어를 실시한다.
포항시는 5월 봄 여행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관광객 유입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포항 주요 관광지를 도는 ‘포항시티투어’도 5월 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매주 주말마다 출발하는 종일코스와 주말반일동안 운영되는 반일코스, 금·토요일 야간에만 운행되는 야간코스를 기본으로 해 5개 코스를 운행하며, 역사․자연․과학․체험·내고장바로알기 등 다양한 테마에 따라 11개 테마코스를 운영한다.
 
또한 5월 31일까지 새천년기념관 입장료 50% 할인하고, 봄 여행주간인 5월 13일까지 포항 시티투어 50% 할인, 한국 로봇융합연구원 입장료 30% 할인, 포항크루즈 탑승권 10% 할인, 설머리 물회지구 물회 가격 10% 할인 등으로 지역의 대표적 관광지와 연계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김규만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앞으로도 포항시가 갖고 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봄 여행주간 관광마케팅을 위해 지난 4월초부터 서울역과 동대구역에서 로드 마케팅을 시작했으며 온ㆍ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