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객의 골든타임 우리 손으로 지킨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이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지난 14일 포항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의 협조로 체육사업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AED) 응급처치 방법과 각종 재난발생 시 대처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16일 공단에 따르면 이날 직원들은 안전사고에 대한 동영상 시청 후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시 대처법 등을 실습하며 응급방법을 손에 익혔다.

포항종합운동장을 포함한 체육시설은 다중이용시설로써 응급상황에 항상 대비해야 하는 곳으로, 이곳을 관리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안전교육은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이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지난 14일 포항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의 협조로 체육사업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AED) 응급처치 방법과 각종 재난발생 시 대처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종합운동장 관계자는 "이번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방법을 숙지해 안전사고에 대한 초기대응을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대응훈련을 실시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