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기념 ‘북아트 만들기’ 강좌 운영

[일요서울 | 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세계인의 축제 ‘2018 러시아 월드컵’을 기념하며 오는 6월 16일 10시 30분 ‘러시아 월드컵 북아트 만들기’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오는 6월 14일부터 개최되는 러시아 월드컵과 관련해 러시아 문화 및 참가국의 문화를 알아보고 축구를 통해 하나되는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강좌는 월드컵 관련 책인 ‘와글와글 월드컵’과 ‘세상을 울리고 웃긴 축구전쟁 월드컵’을 보며 이야기 나누고 축구의 역사와 기술 및 월드컵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그리고 2018 러시아 월드컵과 관련해 러시아 문화 및 우리나라와 같은 F조 국가에 대해 살펴본 후 러시아 월드컵 북아트 만들기로 마무리 짓는다.

‘러시아 월드컵 북아트 만들기’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받으며 6월 5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평소 접하기 쉽지 않았던 체육 분야의 도서를 탐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줌으로써 다양하고 풍부한 독서 경험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