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마구치현 미네시에 27홀 규모 폐 골프장을 활용해 축구장 200개 크기인 43만평(약 142만m²)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시가 마사히코 미네市 건설농림부 부장, 발주처 캐나디안솔라(Canadian Solar) 제프로이(Jeff Roy) 사장, LG CNS 에너지신산업추진단 하태석 상무, 미네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구축과 운영을 합해 총 사업비 약 1600억 원 규모로 2016년 11월부터 19개월 동안 진행됐다.
 
56MW급은 연간 62GWh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미네시 전체 약 1만 가구가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LG CNS는 2013년 일본법인 설립 후 태양광 전기·토목 등 일본인 기술자들을 다수 영입해 3차례 태양광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번 미네 발전소까지 완공했다.
 
특히 소장과 프로젝트 관리자도 현지인이 담당해 실제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했으며, 현지 보건소·경찰서와도 협조해 환경안전 교육을 매달 실시하고 있다.
 
LG CNS 에너지신산업추진단 하태석 상무는 “이번 미네 태양광 발전소 구축 사업은 해외 업체가 진출하기 쉽지 않은 일본 신재생에너지 시장 확대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발전소 구축과 운영 사업에 에너지관리시스템과 에너지 최적화 센터의 기술을 활용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