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부산시는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를 마련하여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부산시 '제1회 실패왕 에디슨상'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창업 실패 및 재도전 성공 스토리 또는 실패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성실실패 재도전 수기분야(A4 6매內)와,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재도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UCC(2분 내)등 2개 분야이며,

시상규모는 총 15점, 상금 1,000여만원으로, 실패를 이겨낸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실패 후 재기에 성공한 기업을 별도로 선정하여 특별상(중소벤처장관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실패왕에디슨상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 양식작성 후 제출하며, UCC의 경우 Youtube 업로드 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시상식은 7월 12일 오후 6시 F1963(수영구 망미동 소재)에서 부산시 주최, 부산경제진흥원과 재기중소기업개발원 주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후원하는 '제1회 REFE부산(제1회 부산 Re-Startup Festival)' 행사시 수여한다.

오는 7월 12일에 제1회 REFE부산(제1회 부산 Re-Startup Festival) 행사개최는 도시재생의 상징적인 모델인 F1963(수영구 망미동 소재)에서 개최하여 제1회 실패왕 에디슨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지역내 재창업 지원기관들과 재창업기업들과 함께 실패를 격려하고 우수기술 인력들의 혁신창업을 응원할 계획이다.



부산 전홍욱 기자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