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7일 경남 창원시 리베라 컨벤션에서 국내외 110개 협력업체 직원 170여명을 초청하여 ‘2018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

볼보그룹코리아의 ‘협력사의 날’ 행사는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특히 행사를 통해 볼보와 협력사 간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다지며 상호 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2018 볼보 협력사의 날’ 행사는 볼보건설기계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함께한 20년, 함께할 미래(20 Years Together, The Future to be Together)’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특히 올해의 행사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협력사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 할 수 있었던 20년의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20년을 위해 각자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신동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부문 상무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협력사의 날 행사에 오랫동안 볼보와 함께한 여러 협력업체 분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지금 이 자리에 볼보가 있을 수 있도록 함께 힘써 준 협력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신 상무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앞으로도 협력업체들의 경쟁력 향상과 잠재적인 기술 발굴을 위해 교육을 포함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범희 기자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