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93억 등 176억 투입, 첨단 신소재 산업 육성 기대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 ‘2018년도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OpenLAB)’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진주시청 전경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기능을 기반으로 지역 내 산·학·연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국비지원 사업이며, 한국세라믹기술원을 주관기관으로 경남도, 진주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남동발전, ㈜에이엔에이치 스트럭쳐, 경남대학교 등 지자체, 대학, 공공기관, 기업체 등이 공동 참여하게 된다.
 
올해 8월부터 2022년까지 5년간 국비 93억 등 총 176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경남진주혁신도시 내에 개방형 혁신 연구실(OpenLAB)을 구축해 관내 기업이 장비를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지원과 중장기 선도 R&D 과제를 지원함으로써 기업 성장은 물론 산·학·연·관 협력네트워크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도시 전경
  진주시 관계자는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할 첨단 신소재 산업의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신소재개발 개방형 연구장비 및 성능시험 인프라가 구축되어 시의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과 소재부품산업의 동반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