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완주 고봉석 기자]완주군이 오는 10월 27일 개최하게 될 공동체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행사 추진을 위해 ‘공동체 교류 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완주군은 삼례문화예술촌에서 1권역(삼례읍, 이서면, 구이면, 상관면, 소양면, 동상면) 마을공동체·아파트공동체·지역창업공동체와 중간지원조직인 완주 공동체 지원센터, 아파트 현장활동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전문 퍼실리테이터(두억마을 최현주사무장)의 진행으로 6개 분임조로 편성해 ‘공동체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기본계획에 대한 의견을 개진햇다.

또 참여 공동체별로 축제 콘셉트에 맞게 직접 부스를 꾸미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동체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축제는 이서면에 새로운 문화로 발전해 온 할로윈 축제를 주요내용으로 담아갈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공동체 자매결연, 아파트 직거래 장터 등 개별 공동체 간 교류 협력도 활발히 이루어져 모두가 행복한 완주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공동체들은 할로윈 콘셉트를 기본방향으로 할로윈 패션쇼, 세계귀신 체험마당, 공동체공연, 할로윈 먹을거리 등 다양한 체험거리, 먹을거리로 주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