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 등 보수 진영을 향해 수구냉전시대 선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한국당이 또 다시 북방한계선(NLL)을 이용해 반평화공세를 취하고 있다. 합참이 비공개로 보고한 북한 함선 간 통신감청내용을 오로지 정치공세만을 위해 공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정말 부도덕한, 도저히 허용할 수 없는 그런 행태다. 국회 차원에서 책임을 묻는 절차가 필요하다""한국당과 백승주 의원은 합참 비공개 보고를 빌미로 우리 정부가 NLL을 포기한 것처럼 호도했다. 그러나 북한이 NLL을 인정하는 것은 남북 정상이 서명한 4·27 판문점선언과 남북 군사합의서에 분명히 명시돼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데 북 수뇌부가 아닌 함선 간 통신 내용을 갖고 북한이 NLL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다""한국당은 남북관계로 정쟁화하려는 시도를 당장 멈춰야한다. 이번 군사합의서는 MB가 발표한 군비 통제 추진계획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보탰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국회 추천 헌법재판관 3인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것도 한국당의 직무유기로 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헌법재판소는 벌써 한달째 작동불능상태다. 7명 이상의 재판관이 참석해야하는 전원 재판부 심의도 모두 중단됐고 낙태죄, 최저임금,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 등 중요한 심리가 올스톱되고 있다""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이제 국회의장이 임명동의안을 본회의에 상정해 처리해야한다. 본회의에 상정한 뒤 적격여부를 표결을 통해 가릴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