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호 투런, 솔로 연타석 홈런
김선빈, 검진 결과 단순 타박상

연타석 홈런을 기록한 이범호 [뉴시스]
연타석 홈런을 기록한 이범호 [뉴시스]

[일요서울 ㅣ 신희철 기자] KIA의 결정적 실책들이 경기의 승패를 갈랐다.

 

KIA는 5회말 나온 김민식과 황윤호의 실책으로 사실상 대거 5점을 실점해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진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서 넥센은 KIA를 10-6으로 제압하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양팀 선발은 예정대로 KIA 양현종, 넥센 브리검이 등판했다. 이날 선발 라인업의 특이한 점은 양 팀 2번 타자였다. 모두 지명타자로서 KIA 나지완과 넥센 서건창이 2번 타자로 출전했다.

 

선취점은 KIA의 몫이었다. 5회초 KIA 공격 2사 주자 2, 3루의 상황에서 3번 타자 최형우가 좌전 적시타로 주자들을 모두 불러들였다. 2-0으로 KIA가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KIA는 5회말에 바로 반격 당했다.


발단은 양현종이 갑작스런 제구 난조로 무사 만루 상황을 만든 것.


이후 1번 타자 이정후가 평범한 내야 플라이를 쳤다. 이범호와 김민식이 공을 잡기 위해 달려왔다. 김민식이 손사래를 치며 본인이 잡을 것을 신호했다.

 

하지만 김민식은 그 공을 놓치고 말았다. 공은 이범호와 김민식 사이에 떨어졌고 바운드 된 볼을 김민식이 얼른 잡았지만 이미 내야 선을 벗어난 상태였다. 결과는 파울이었다.


이후 다시 기회를 받은 이정후는 좌익수 플라이를 쳤다. 3루 주자 임병욱의 테그 업으로 넥센은 1점을 만회했다.


만약 김민식이 이정후의 내야 플라이를 잡았더라면, 주지 않았을 점수였다.


하지만 김민식의 실책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양현종의 바운드된 볼을 놓쳐 1사 1, 2루 상황을 1사 2, 3루로 만든 것이다.


타석에 들어선 서건창은 유격수 땅볼을 쳤다. 하지만 이번엔 김선빈의 사구로 대신 들어온 황윤호가 실책을 범해 또다시 실점했다. 2-2 동점이 된 상황에서 KIA는 양현종을 내리고 임창용으로 교체했다.

 

교체된 임창용은 샌즈에게 좌전 적시타를 허용했다. 주자가 모두 들어와 점수는 2-4로 넥센이 리드를 잡았다.


박병호는 외야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5번 김하성이 적시 2루타를 때려 다시 1점을 추가. 2-5까지 점수를 벌렸다.

 

결과적으로 5회말 김민식과 황윤호의 결정적 실책으로 경기는 어렵게 됐다.

 


하지만 KIA도 이대로 주저 앉진 않았다. 6회초 1사 1루의 기회에서 '만루의 사나이' 이범호가 좌중간 깊숙한 아치를 그렸다.

 

어이 없는 실책으로 자칫하면 분위기를 통째로 넘길 뻔한 상황에서 베테랑의 면모는 확실히 달랐다.


이범호는 풀카운트에서 가운데로 몰린 공을 기다렸다는 듯 넘겨버렸다. KIA가 넥센을 4-5로 턱 밑까지 추격했다.


이어서 7회초 넥센의 선발투수 브리검이 내려가자마자 KIA는 기어코 동점을 만들었다.

 

7회초 바뀐 투수 한현희의 초구를 공략한 버나디나의 타구 코스는 절묘했다. 우익수 우측을 굴러 들어갔다. 버나디나의 2루타로 무사 2루의 찬스에서 타석엔 2번 나지완이 들어왔다.


1회초에 포스트시즌 첫 안타를 신고한 나지완은 팬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가볍게 친 공이 우익수 앞 적시타가 됐다.


버나디나가 그 틈을 타 홈을 파고 들어 5-5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7회말에 넥센은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이정후가 안타를 치고 나간 후 서건창이 적시 2루타를 쳐 1점을 득점했다. 이후 바뀐 투수 김윤동의 초구를 노린 샌즈는 그대로 담장을 넘겼다. 샌즈의 투런포. 이후 김하성의 2루타와 임병욱의 3루타로 1점을 더 추가한 넥센은 9-5로 점수차를 더 벌렸다.

 

이후 KIA는 8회초 이범호가 연타석 홈런으로 한 점을 따라붙는데 만족해야 했다.

 

경기 결과는 10-6 넥센의 승리로 끝났다. 이로써 넥센은 한화와 펼쳐지는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됐다.

 

이날 양팀은 총 9명의 투수를 쓰는 총력전을 펼쳤다. KIA는 양현종 4.1이닝, 임창용 0.2이닝, 팻딘 1이닝, 김윤동 0.2이닝, 임기준 0.2이닝, 윤석민 0.2이닝으로 이어지는 계투를 펼쳤다. 팻딘은 3피안타, 2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넥센은 브리검이 6이닝, 한현희 0이닝, 이보근 2이닝, 김상수 1이닝으로 이어지는 투구를 폈다. 이보근이 승리투수가 됐다.

 

한편, 5회초 무사 주자 1루 9번 김선빈이 보내기 번트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브리검의 몸쪽 공에 손등을 맞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이 사구로 김선빈은 황윤호로 교체됐다. 다행히 의사의 소견 결과, 단순 타박상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오늘 경기 결과로 넥센은 대전, KIA는 시즌 종료의 길을 가게 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