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선정의 주간운세
임선정의 주간운세
  • 임선정 원장
  • 입력 2018-11-12 22:29
  • 승인 2018.11.1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12일 ~ 11월 18일

                

전쟁터에 나가는 말처럼 고달프고 위험이 따르더라도 공이 있으니 이 아니 좋은가. 비장한 각오 와 결심이 섰으니 치밀한 계획으로 부하나 참모의 뜻을 아낌없이 받아들이면 백전백승의 기회를 얻는다. 그러나 자만·오만하면 의외의 어려운 일도 겪을 수 있으니 신경써야 한다. 사업은 많은 이익이 따르고 열심히 일한 만큼 결실을 얻을 수 있다. 손을 뻗으면 닿지 않는 곳이 없어 다시 없 는 기회이니 이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길일 : 12, 17 흉일 : 15
두 개의 산이 겹쳐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때다. 주변 사람들 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거나 송사 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을 찾아 일을 맡기고 잠시 쉬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두렵다
길일 : 13, 17 흉일 : 12, 18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밝아오니 이제까지의 어려움은 사라지고 행운이 올 징조다. 자기 욕심을 내기보다는 남에게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이 필요할 때다. 정신적인 힘과 청순함을 잃지 않으면 길하다. 새로운 마음을 다지고 일어서라.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이 나를 받아들인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 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아껴라.
길일 : 14, 15 흉일 : 12, 13, 17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가 돌아온다. 회복하는 수로 나그네가 고향에 돌아 온 상이다. 현재까지 괴롭고 암담했던 일과 환경에서 즐겁고 광명한 길운을 만난다. 사업에 변화의 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할 필요가 있다. 이제까지 해오던 사업은 방침을 바꾸거나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영할 만한 일이다. 더욱이 주변 분위기에 편승해 새 방향으로 흘어가면 더욱 길하다.
길일 : 14, 15 흉일 : 13, 18
땅속에 있는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때니 만물소생의 기운이 곳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 로 큰 이득을 낸다 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수가 보인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사업과 신변이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길일 : 12, 13, 16 흉일 : 15
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일이 많아지고 출입이 빈번해 심신이 피곤해진다. 그러나 활동할수록 좋은 때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과 주변 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키면 길하다.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하기도 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다리 면 상대가 먼저 찾아온다.
길일 : 13, 17 흉일 : 12, 14, 15
기회를 놓친 일은 체념하는 것이 상책이다. 광명이 어둠으로 접어들고 있는 형상으로 현실의 만 족으로 인해 아무런 준비없이 자신의 역량을 믿고 게으름을 피우면 감당하기 어려운 일 닥친다. 힘 에 부치고 책임도 무거워진다. 매사를 무작정 힘으로 밀어부치지 말고 자신의 몸을 태워 주위를 밝 히는 촛불과 같이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자세로 때를 기다리면 의외의 성과도 기대해 볼 만하다.
길일 : 14, 18 흉일 : 15, 16, 17
온고지신이라 새로운 것보다는 오랜 것이 좋은 때이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부탁도 오래도록 알 고 지낸 사람에게 하면 길하다. 불안한 입장에 내부적인 정돈이 필요한 때다. 인사 문제는 실적이 없어도 오래된 사람은 버리지 말고 안배를 해서 쓰면 귀인이 된다.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노력하 던 일은 성사된다. 수입이 늘었다고 낭비하면 낭패. 운이 좋다고 투기나 모험, 도박을 하지 말라.
길일 : 15 흉일 : 16, 17, 18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고 몸만 고 달프다. 좋은 일에 마장이 따르니 무작정 좋다고 속단하지 말라. 부하나 참모의 뜻을 아낌없이 받 아 반영하면 길하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은 정성껏 협력하라.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때니 처 신에 조심하라. 자금이 곤란한 사업자도 자금이 마련되는 때니 용기를 갖고 뛰어라. 여행은 여란이 있으니 포기해야 한다.
길일 : 16, 17 흉일 : 15, 18
용이 바다에 군림하는 상으로 자리에 군림해 명성을 떨치는 수다. 전후좌우가 모두 벗이니 원하는 모든 것에 스스로 찾아와 협조를 아끼지 않는다. 작은 것을 쌓아서 큰 것을 이루니 성운으로 약진하 고 있다. 주변의 신망과 존경을 받는 때다. 여성인 경우 남성의 유혹이 많아 난처하다. 처세에 신중 해야 하고 결혼 전이라면 동거 계기가 되기도 한다. 운수·재물·소원하는 것은 잘 이루어진다.
길일 : 14, 17 흉일 : 12, 18
운수가 왕성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한 때다. 남자는 물론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 같은 대접을 받으니 주위의 부러움을 한껏 누린다. 한 주가 바쁜 시기니 길하게 움직인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성공률이 높다.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도 방책이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면 매사 길하다. 그러나 오만 과 자만은 금물이니 처세에 신중하라.
길일 : 13, 18 흉일 : 16, 17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때다.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 것으로 만들려면 나름대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복권을 살 것인가, 주식을 살 것인가 우왕좌왕하지 말라. 직위도 오르 고 사업이 윤택할 수이나 구설이 따르고 경쟁이 심하니 분쟁이 우려된다. 주변에 사람도 모이는 시 기니 매사에 신중하고 처세에 신경을 쓰면 길하다.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이라는 삼박자가 잘 맞을 때 좋은 결과가 있는 법이다.
길일 : 16, 17 흉일 : 12, 18

임선정 원장 ilyo@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