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장·교감·교무부장 정직, 고사 담당 교사 경징계 요구

[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3일 숙명여고 사태와 관련 입장문을 내고 "교육청 특별감사 결과 숙명여고 학교법인에 요청했던 관련자 징계처분을 조속히 시행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숙명여고 시험지 문제 유출 사태가 발생했던 지난 8월 서울시교육청은 특별감사를 실시하고 교장·교감·교무부장에 대해 선 정직을, 고사 담당 교사 경징계를 요구했었다.

숙명여고 측에서 지난 12일 밝힌 쌍둥이 퇴학과 성적 재산정 처리에 대해서는 "학교가 조치를 현시점에서 즉각 실시하도록 지도·감독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학교학업성적관리 보완책을 내놨다.

학업성적관리지침이 준수될 수 있도록 ▲평가 전 과정에서 친인척이 재학 중인 교직원 배제 ▲평가문제 인쇄기간 중 인쇄실 CCTV 설치 ▲평가관리실·인쇄실·성적처리실의 분리와 출입관리대장 비치 등을 지속적으로 전수조사할 계획이다.  

또 공립학교 교원의 경우 자녀가 재학하거나 입학 예정인 학교에는 재직하지 않도록 전보 배치하고 사립학교의 경우 학교법인에 해당 교원에 대해 법인내 학교간 전보를 적극 권고한다.

교육감이 선발하는 후기고등학교 입학원서 제출 시 부모의 재직학교를 선택하지 않도록 적극 안내하고 부모와 동일한 학교에 배정된 경우 교직원· 자녀 분리 전보·배정 신청 특별기간을 운영한다. 

조 교육감은 "이번 숙명여고 문제유출 사건은 공정성이라는 학업성적 관리의 절대 가치를 훼손하고 이로 인해 공교육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심각한 비리"라며 "서울시교육청은 노력의 과정이 공정한 결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성적비리에 대해서는 물러섬 없이 단호하고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