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매년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 전공은 매년 일본 제과제빵 해외연수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본의 유명 제과학교인 일본제과전문학교와 동경제과학교에서 각각 양과자와 초콜릿공예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은 디플로마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일본의 유명한 양과자 전문점인 클리오르, 지유가오카 제과점, 베르그노 시가츠 등을 견학하며 최신 제과제빵의 트렌드를 배울 수도 있다.

서울현대는 일본 해외연수 외에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제과학교, 에꼴 벨루에 꽁세이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의 관계자는 “학생들이 해외 장학연수를 통해서 각국의 전통 있는 양과자 전문점, 타르트 전문점 등 문화가 곁들여진 디저트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제과제빵 도구상가를 방문해 다양한 조리 도구도 함께 접해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전문대 수시 2차 모집이 진행되면서 서울현대는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비롯해 전 전공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로 입학생을 선발하며 서울현대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