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뉴시스]
신세경 [뉴시스]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탤런트 신세경이 국경없는 포차제작진의 숙소 몰카 사건 가해자에 대해 용서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올리브 예능프로그램 국경 없는 포차를 연출한 박경덕 PD19일 서울 여의도동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국경 없는 포차제작발표회에서 해외촬영 막바지에 현장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어서,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을 하고 싶다""무엇보다 현장에서 놀라고 당황했을 출연자들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촬영 막바지에 일어난 일이어서 한국에서 합법적 조치가 잘 취해지고 있다""출연진과 제작진이 마음을 모아 좋은 콘텐츠로 보답을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별개로 피해자 신세경은 가해자를 용서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신세경은 "카메라에 어떤 데이터가 담겼느냐보다 가해자의 목적과 그 의도 자체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나와 내 가족이 이 사건으로 많은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가해자를 선처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불법 촬영과 2차 피해에 대해 사회가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다""가해자는 엄중한 처벌을 받고 피해자는 완벽하게 보호받는 사회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지난 915국경 없는 포차제작진은 신세경과 보미의 숙소에서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위장한 촬영 장비가 발각됐다고 밝혔다. 카메라 장비 외주업체 직원이 문제의 촬영장미를 숨겨 몰래 이들의 영상을 찍었고, 신세경이 이를 발견한 것.

외주업체 직원은 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