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송인배 비서관.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과 송인배 비서관.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음주운전 단속에 김종천 청와대 의전비서관에 대한 사표를 즉각 수리하라고 지시했다. 김 비서관은 만취 수준의 운전면허 취소급 혈중 농도를 보여 단속에 걸린 것으로 전해진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고 부대변인에 따르면, 김 비서관은 이날 새벽 1시께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다.

김 비서관은 이날 아침 출근해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에게 보고한 후 사직서를 제출했다. 또 공직기강비서관실에 자진신고 및 조사 진행을 요청했다고 고 부대변인은 밝혔다.

이날 오전 현안전검회의 종료 후 임 실장은 대통령과의 티타임에서 이 같은 사실을 보고했고, 대통령은 즉각 사표 수리를 지시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사표 수리 지시까지 받은 상황"이라며 "사표 수리 절차를 밝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김 비서관의 혈중 알코올 농도와 관련해서는 "면허 취소급"이라고 밝혔다. 혈중 알코올농도 0.1% 이상이면 면허 취소급에 해당한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김 비서관은 대리기사를 부르고 만나는 장소까지 운전을 하다가 단속에 걸렸다. 이 관계자는 "차량을 이동시키는 과정도 음주운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차량 동승자 여부, 운전거리 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공백 기간 동안 홍상우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직무를 대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