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4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체코 방문에 의문을 제기한대 대해 헛발질을 했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새벽 메르카토르 도법이 거리와 방위개념을 왜곡할 수 있다는 점과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 어느 정치인이 헛발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앞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평일(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사로 있는 체코는 왜 갔을까요? 급유 목적으로 갔다는데 그건 정반대로 간 비행노선이 아닌가요?”라며 지난번 보낸 귤 상자에는 귤만 있었을까요?”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 최고위원에 따르면 인천공항에서 프라하 공항까지는 8240.04km, 프라하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공항까지는 11835.26km가 걸린다. 즉 인천에서 프라하를 거쳐 부에노스아이레스로 갔을 경우 20075.3km가 나온다. 인천공항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공항으로 직접 갔을 때는 19483.961km500km밖에 차이 나지 않는다.

이를 두고 이 최고위원은 이분이 왜 중간에 급유하러 반대방향으로 갔느냐고 하시는데, 지구는 둥글기 때문에 실제 최단거리에 가깝게 간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 분은 진짜 VR(가상현실) 안경을 끼고 보는 게 아니라면 이렇게 체코에 간다는 사실만으로 김정은 숙부 김평일이 보일 리가 없다. 남들이 못 보는 귤 속의 뭘 보더니 이번에는 아무도 못 보는 김평일을 봤다체코 방문 시 이중적인 탈원전 세일즈로 비판해야 정상이다. 김정은 숙부가 보인다는 홍 전 대표의 이상한 방향으로 증강현실 된 시각이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