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왼), 서청원 <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김무성(왼), 서청원 <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친박(친박근혜)계 좌장인 서청원 무소속 의원은 4일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등 복당파를 중심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결의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정치를 오랫동안 해왔지만 이런 후안무치한 일은 정말 처음"이라며 강력 비판했다.  

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한국당의 일부 중진들이 보이는 행태야말로 후안무치한 일인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얼마 전까지 현직 대통령을 탄핵시키고 구속시키는데 앞장섰던 사람들이 이제 와서 석방결의안(불구속 재판 촉구 결의안)을 내자고 하니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딱 맞는 말"이라고 일갈했다. 김무성 전 대표는 최근 친박계 홍문종 의원 등과 만나 '박근혜,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내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 의원은 "촛불집회가 격렬했던 2016년 12월1일, 당시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4월 질서 있는 퇴진·6월 대선'이 만장일치 당론으로 결정됐는데 이를 스스로 깨뜨리고 자기 당에서 배출한 대통령의 탄핵에 찬성하고 당에 침을 뱉고 탈당했다"며 "한 마디의 사과와 반성도 없이 슬그머니 복당하더니 이제 와서 정치적 입지를 위해 반문 빅텐트론을 얘기하고 당을 구하느니 석방 결의안을 내겠다고 운운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보다 더 후안무치한 일이 어디 있겠는가. 어느 국민이 믿겠는가"라며 "보수가 배신의 정당이라고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뭐라고 변명을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정치는 '대도무문'이라고 했다. 정치는 정도를 걷는데서 출발해야 한다"며 "복당한 사람들은 진정한 국민에 대한 사과와 자신들의 과오부터 반성하고 나서 다음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의원은 6·13 지방선거 참패 이후인 지난 6월20일 한국당 쇠락의 책임을 지고 탈당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