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드루킹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13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고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백의종군 뜻을 밝힌 지 하루 만이다.

김 지사는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가는 길이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다.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 지사의 이 같은 결정은 이 지사와의 형평성 문제를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검이 김 지사를 불구속기소 했을 당시 민주당은 징계 논의는커녕 과도한 수사로 궁지에 몰아넣고 있다고 반발했다. 이 대표의 측근인 김현 제3 사무부총장은 라디오에서 “(두 사람을) 함께 놓고 볼 것이다. 당 안팎에서 그런 이야기가 있다는 점을 지도부가 잘 알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