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끼를 맘껏 발산하고 자신감을 쑥쑥 높여요!!

[일요서울ㅣ김해 이도균 기자] 경남 김해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태현)는 지난 15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50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 학부모, 교사들 함께 ‘김해시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를 가졌다.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 김해시 제공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 김해시 제공

이번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올 한해 지역아동센터에서 갈고 닦은 바이올린, 첼로를 비롯한 악기연주와 수화공연, 영어뮤지컬, 방송댄스, 인형극, 난타 공연, 사물놀이 등 다양하게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신명나는 무대가 마련됐다.

또한 행사장 입구 로비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종이접기, 아이클레이,공예, 과학학습 성과물 등을 전시해 모두가 솜씨를 자랑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뿐만 아니라 취미활동, 놀이교실,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 공간으로 김해시에는 33개소 약 1030여명의 아동이 이용 중이다.

 김태현 지역아동센터협의 회장은 “이번 발표회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학부모와 교사와 지역사회의 아동복지를 지원하고 응원해주시는 관계자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어울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