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원과 손흥민(오른쪽) [뉴시스]
권경원과 손흥민(오른쪽)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6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중국과의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종 훈련을 지켜본 뒤 손흥민의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던 벤투 감독은 손흥민을 처음부터 내보내기로 했다. 손흥민은 1,2차전에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맡았던 중앙 미드필더로 경기를 조율한다. 

4-2-3-1 포메이션의 최전방은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선다. 이청용(보훔)과 황희찬(함부르크)이 좌우 측면에서 황의조를 지원한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키르기스스탄전과 마찬가지로 황인범(대전)과 정우영(알사드)이 책임진다. 포백은 왼쪽부터 김진수(전북)-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김민재(전북)-김문환(부산)이 담당한다. 김문환은 이용(전북)의 경고 누적 결장으로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주전 골키퍼로 도약한 김승규(비셀 고베)가 변함없이 골문을 지킨다. 

중국은 어깨 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공격수 우레이(상하이 선화)를 제외했다. 우레이와 함께 앞선 두 경기에서 투톱을 맡았던 가오린(광저우 에버그란데)도 빠졌다. 대신 위다바오(베이징 궈안)가 공격을 주도한다. 마르첼로 리피 감독은 옐로카드 1장을 안고 있는 주전 수비수 펑샤오팅(광저우 에버그란데)마저 쉬게 했다.  

이번 경기는 C조 1위를 결정할 중요한 한 판이다. 골득실(중국 +4·한국 +2)에서 밀리고 있는 한국은 이 경기를 잡아야만 순위를 뒤집을 수 있다. 조 1위로 16강에 나서면 A, B, F조 3위팀 중 1개팀과 토너먼트를 시작한다. 조 2위팀은 A조 2위를 확정한 태국과 격돌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