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전 국민개혁주권회의 의장. <정대웅 기자>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1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나서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달했다"라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목포 투자 자체가 문제인 것은 손 의원이 대통령 측근이었다는 사실 때문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대표는 "목포 사건은 대통령 권위를 업고 다니지 않았으면 못했을 일"이라며 “대통령 부인의 중고등학교 친구,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결정적 역할 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문제가 시작된다. 자신이 문 대통령 부인의 친구이고 자신이 문 대통령을 만들었다고 떠들고 다녔던 사람이기에 문제가 터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가 나서지 않으면 안 될 이유가 여기 있다"라며 "대통령이나 부인이 직접 하지 않았어도 가까운 친구가 호가호위해서 잘못이 일어났음을 청와대 일로 치부하고 관리했어야 하는 것이 민정수석실 업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에 조사하라고 큰소리쳤는데 정권 말기라면 모를까 누가 지금 검찰 조사를 믿겠는가"라며 "조사를 받는다면 지금은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 정권으로부터 독립된 기관에서 조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제는 청와대고 대통령"이라며 "대통령과 민정수석은 이 사실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전날 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 자리에 함께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향해서도 "손 의원 기자회견에 동행해서 손 의원을 변호한 것은 원내대표의 권위, 국회 권위를 크게 손상한 것"이라며 "거취에 대해 심각히 고민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