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E코리아, 임동수 신임 대표 선임
CBRE코리아, 임동수 신임 대표 선임
  • 김은경 기자
  • 입력 2019-01-21 10:31
  • 승인 2019.01.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RE코리아 임동수 대표이사. (사진-CBRE)
CBRE코리아 임동수 대표이사. (사진-CBRE)

종합 상업용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는 CBRE코리아의 임동수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CBRE에 따르면 임동수 대표이사는 CBRE코리아의 캐피털마켓 부서장으로 부동산 매입, 매각 자문, 국내 외 투자 유치, 가치평가 등 부동산 전반에 걸쳐 폭 넓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갖췄다.

향후 기업통합시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CBRE의 Global Workplace Solutions(GWS) 리더십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부동산 매입, 매각과 임대에 대한 자문, 자산관리, 가치평가 등 CBRE 코리아의 모든 자문 거래 비즈니스와 조직 경영관리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CBRE 북아시아 대표인 벤 던컨 (Ben Duncan)은 “임동수 대표이사는 한국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으로 끌어올리기에 가장 적합한 리더로 꼽혔으며 이번 임명은 회사 내부에서 뛰어난 인재를 개발하고 육성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나타낸다”라고 언급했다.

임동수 대표이사는 2005년 CBRE에 입사한 이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국내 외 수많은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며 CBRE 코리아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회사 내 협력적인 문화를 발전 시켰다. 그는 캐피털 마켓 부서를 이끌 적임자를 선임할 때까지 해당 부서를 총괄할 예정이다.

그는 미국 ITT Sheraton에서 근무하였고 귀국 후 호텔신라, Korea Asset Advisors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에서 Hotel Administration을 전공하고 KDI에서 Foreign Direct management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임동수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 발 맞추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한국 비즈니스의 성장을 촉진하고 조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은경 기자 ek@ilyoseoul.co.kr